메인메뉴

  • 서브비주얼

제목

피부가 웜톤인데 하애지고 싶어요......

 

 

지식IN Q&A  ;  피부가 웜톤이라서 하애지고 싶어용 ㅜㅜ
그래서 화이트닝 제품을 써보려고 했는데... 피부는 중성? 같아요 아마.

 

 

 


지식인을 통해 피부톤이 맑아지면서 미백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는다. 화이트닝제품이나 미백제품은 사실 브랜드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제품에 사용된 미백 기능성 성분이 얼마 만큼 함유되어 있으며 또 얼마나 오래동안 안정적으로 기능을 유지할 수 있는 시스템의 제품인가가 미백효과의 포인트가 된다.


식약처에서 고시된 미백 기능성 성분들을 일정 함량 이상 함유한 화장품에 대해서는 서류심사 만으로 기능성화장품으로 인증을 해주고 있다. 고시 지정된 성분은 오랜 기간 연구와 임상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것으로, 음식 재료료 따지자면 멸치섭취=칼슘보강 과 유사하다. 이러한 식약처 미백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제품들의 효능은 어느정도 신뢰할 수 있는 것으로 본다.


넥스젠 제품 중에는 식약처로 부터 미백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들이 여럿된다.
그럼 과연 이러한 미백 성분이 함유된 제품들이 어떻게 미백이 되는지 , 왜 식약처에서 인증한 성분들이 미백에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자.

 

 

 

 


피부는 표피(두께 50~100㎛) 와 진피(두께2~3mm)로 나뉜다.
여기서 표피를 표면부터 순서대로 각질층 과립층 유극층  기저층으로 구분되고 멜라닌을 만드는 세포인 멜라노사이트는 표피 가장 아래 있는 기저층에 있다.


피부가 자외선을 받으면 ▶  티로시나아제 효소가 멜라노사이트 안에 있는 단백질인 티로신을 산화시킨다 ▶  산화된 티로신은 멜라닌을 만들고, 이 멜라닌이 각질층으로 올라오면 피부가 검게 보이는 것이다.


기저층에서 멜라닌이 생성되어 각질층까지 올라오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30일.

멜라닌이 올라 온다기보다는 새로 만들어진 피부세포가 오래된 피부 세포를 밀어올린다고 보는 것이 정확하다. 오래된 피부 세포는 각질이 돼 떨어져 나가고 바로 밑 과립층에 있던 새 피부세포가 올라와 새로운 각질층이 되는 것이다.

 

 

 


미백화장품 원리
자외선 차단제가 멜라닌을 만드는 원인인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의 제품이라면 미백 화장품은 자외선을 받은 뒤에 멜라닌이 만들어지지 않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아는 것처럼 이미 만들어진 멜라닌색소를 분해해서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식약처에 등록된 미백 성분 

함   량 

 작   용 

 닥나무추출물

 2% 이상

 멜라닌을 만드는데 관련된

효소인 티로시나아제가

활성화되는것을 막는다. 

 알부틴

 2~5%

 알파-비사볼올 

 0.5% 이상

 유용성감초추출물

 0.05% 이상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2% 이상

 티로시나아제 효소에

자극받은 티로신이
산화되는 것을 막는다. 

 에칠아스코빌에텔 

 1~2%

 아스코빌테트라

이소팔미테이트 

 2% 이상

 나이아신아마이드

 2~5% 이상 

 이미 생성된 멜라닌이

멜라노사이트에서
각질형성세포로 넘어가는

단계를 억제한다.

멜라닌이 실제

피부 세포에 들어가는
마지막 단계를 막는 셈이다.
 



미백 화장품을 사용한다고 하루 이틀 만에 미백 효과가 난다는 화장품은 일단 의심부터 해야한다. 이미 만들어진 검은 피부는 때가 벗겨지듯 각질층이 벗겨져야 사라진다는 것을 잊지 말자.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이경숙

등록일2016-03-11

조회수1,008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