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 서브비주얼

초음파마사지 후에 마이티필러젤은 닦아주는게 좋을까요?

이경숙2016-03-31조회수 : 4381

오늘은 초음파 마사지 전용젤인 마이티필러젤(MIGHTY Filler GEL™)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한다. 

이야기 하기전에 우선 아래의 내용은 넥스젠과천점 이경숙원장의 개인적인 생각이며 마이티필러젤의 적용시점과 사후관리방법은 각 샵 원장님들의 노하우에 따라 다름을 미리 말해둔다. 더불어 제품 사용의 맞고 틀림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님을 알아주기 바란다.

 

보통 마이티필러젤은 피부관리실에서는 각질제거후, 미세약초침 닌자관리후 보습, 진정, 영양공급용으로 사용한다. 마이티필러젤은 무방부제 멸균제품으로 저분자 히알루론산의 함량이 높아 보습과 탄력기능이 탁월하며 피부 방어막이 제거된 상태의 피부에 방부제에 의한 자극을 최소화 하는데 기능을 둔다.

 

각질제거후 각질층은 1차, 2차 클렌징과 필링팩(각질제거제)으로 정리되어 흡수율이 높은 상태가 된다.  본인의 샵에서는 필링팩을 깨끗이 제거한 후 비타민C인 C35를 바로 도포하고 초음파 마사지를 하는데 이때 마이티필러젤을 사용한다. 이는 각질제거후 흡수력이 높아진 피부에 35% 고농도 비타민 C의 피부침투시 있을 부작용에 대한 예방과 미세약초 닌자케어전 충분한 수분, 영양공급으로 자극을 완하하고 닌자솔루션의 유효성분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여기에 초음파마사지는 세포간에 미세한 마찰(마찰열)과 캐비테이션(공동화현상 : 초음파에 의해 생성된 수많은 기포와 기포 파열시 높은 온도와 압력이 발생)으로 피부 내 온도를 상승시켜 신진대사를 촉진, 닌자 칼슘스파이크(미세침)의 침투시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통증이 적어지는 효과와 고성능 닌자솔루션의 피부흡수율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고자 함이다.

 

마이티필러젤로 초음파 마사지후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닦아낸다. 

 

이유는 첫번째...  마이티필러젤을 이용한 초음파마사지는 초음파에 의해 생성된 미세기포로 모공속 노폐물의 배출을 돕고 피지, 노화된 각질이 제거되는 딥클렌징 효과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초음파 마사지후 마이티필러젤에는 이런 여러 피부 노폐물이 잔여할 수 있는 여지가 있다. 

 

두번째로....  마이티필러젤에 사용된 카보머와 pH조절제로 사용된 트리에탄올아민이라는 성분때문이다. 카보머는 고분자로 피부에 전혀 흡수가 되지 않는 성분이다. 이는 마이티필러젤을 바르고 초음파마사지후 제거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간이 지나면 비닐처럼 벗겨지거나 때처럼 밀리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바로 흡수되지 않고 수분이 증발된 후의 카보머성분이다.

 

카보머는 Carbomer 또는 Poly Acrylic acid라고도 한다. 화장품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합성 점증제로 알로에젤, 헤어젤, 수분크림, 로션등등의 여러 제형의 제품에 사용된다. 카보머는 산성 고분자화합물로 주로 아크릴산(acrylic acid)이 중합된 고분자로 초산 냄새가 나는 미세한 백색 분말의 형태를 가진다. 카보머를 알칼리성분(트리엔탄올아민TEA, 수산화칼슘KOH, 수산화나트륨NaOH)등으로 중화를 시키면 중합체가 교차결합되면서 점도가 현저히 상승하여 점증이 된다. 카보머 자체는 독성이 없는 안전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카보머는 피부에 흡수가 되지 않는 성분으로 마이티필러젤이 피부에 남아 있는 상태라면 이후 적용되는 제품(필링팩, 마무리용 에센스)의 성분이 피부속으로 흡수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다. 또 카보머를 만드는 공정자체에서 용제로 사용되는 벤젠의 잔량이 최대 0.5%까지 허용되는데 마이티필러젤에 사용되는 카보머가 벤젠프리 카보머인지 모르기 때문에 가급적 닦아내는 것이 안전하다고 본다.

 

두번째로 중화제로 쓰여진 트리에탄올아민(Triethanolamine, TEA)은 유해성 논란이 있는 성분이다아민이 포함된 성분들이 포름알데하이드 계열의 방부제와 반응하면 니트로사민 이라는 발암물질이 만들어진다는 이유이다. 식약처 산하기관인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에서 규정한 트리에탄올아민의 독성정보는 다음과 같다.

 

"종종 약자로 TEA라 불리는 트리에탄올아민은 3차 아민이자 트리 알코올인 유기화합물이다. 트리 알코올은 3개의 수산기를 가진 분자로 다른 아민류와 마찬가지로 트리에탄올아민은 질소 원소에 있는 짝을 이루지 못한 전자쌍 때문에 약한 염기로 작용한다. 이 성분은 여러 화장품 제조시 pH균형 유지 물질로 사용된다. 다른 아민류처럼 니트로스아민류를 생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으나 화장품에서 사용되는 낮은 농도에서는 이러한 일이 일어날 확률이 매우 적으며 이론적으로 니트로스아민류는 피부를 통과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트리에탄올아민이 니트로사민을 만들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카보머와의 중화반응으로 인해 제품에는 거의 남아 있지 않게 된다. 그러나 논란이 있는 성분인 만큼 사용후 잔여물은 피부에 남지 않도록 깨끗이 제거해 주는 것이 안전하다는 생각이다.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이름 : 비밀번호 : 스팸방지코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