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기능별

이경숙|2018-05-01|조회 2,419

분류1모공

모공관리 (Pore care) 타고난 체질상 모공이 큰 경우 모공을 원래보다 줄이는 건 불가능하다그러나 후천적 원인에 의해 모공이 커진 경우는 적절한 시기와 치료를 통해서 원래 크기의 모공으로 회복시킬 수는 있다.  러나 이 또한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아니므로 모공이 확장된 원인이 무엇인지 정확히 이해하고 예방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반듯이 필요하다.

 

 

 


 

 

모공이 확장되는 이유

 

1. 과다하게 분비된 피지

모공 속 피지샘에서 분비되는 피지가 밖으로 원활히 배출되지 못하고 공속에서 각질 부스러기와 피지, 다양한 피부 노폐물들이 한데 뭉쳐지면서 모공의 내부를 넓힌다. 이렇게 쌓인 피지덩어리가 공기와 접촉하여 산화되면서 검게 변하는 것이 블랙헤드이다.

 

2. 노화에 의한 모공탄력 저하

20대 이후부터 피부노화가 시작되면 결국 표피의 탄력이 저하되면서 모공 입구를 조여주는 힘이 줄어 들게 된다. 피부표면은 마치 귤 껍질과 같이 변하게 되고 더 진행되면 피부 두께가 감소하여 오렌지 껍질 같은 울퉁불퉁한 피부 표면으로 변하게 된다.  피부의 전반적인 탄력이 감소하면서 피부가 처지고 모공 입구도 함께 처지게 되어 원래의 모공보다 훨씬 더 커지게 된다.

 

3. 자외선에 의한 광노화

자외선에 무방비로 피부가 노출될 경우 진피층의 탄력섬유와 콜라겐 변성으로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확장된다. 이미 늘어지고 넓어진 모공은 피부과 시술없이 화장품 만으로 단기간에 줄이는 것은 어렵다. 시중에서 판매되는 모공축소용 제품의 주성분은 피부를 일시적으로 당기고 조이는 성분들이 대부분 이며 이 성분들은 사용중 일시적으로 자극에 의해 모공이 오그라드는 현상을 일으켜 모공이 작아진 듯한 느낌을 주는 제품들이다. 피부에 이롭지도 않으며 모공을 줄여 주지도 않는다.

 

4. 중건성 노화피부의 넓어진 모공관리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켜 주는 방법적당하다. 가장 대표적인 피부과 시술로는 레이저와 미세니들(MTS)을 이용 피부를 인위적으로 손상후 콜라겐의 재합성을 유도하는 방법이 있다.

 

페이스북 공유트위터 공유밴드 공유Google+ 공유카톡공유카카오스토리공유

댓글 0

12